Information
식약청, 건강기능식품 등 종합정보 제공
시린빛
2011. 5. 4. 23:41
어린이 날이 다가오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하려는 부모님들이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선물할것중에서도 주의해야 할것은 어린이용 화장품입니다. 왜냐하면 아직 피부가 연약한 어린이들에게 이러한 화장품이 부작용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현재 어린이용 화장품으로 정해져있는 품목으로는 샴푸, 린스, 로션, 크림류와 같은 것이기 때문에 이 이외의 것들...한마디로 색이 들어간것들이나 손톱이나 혹은 발톱에 사용되어지는 제품은 어린이용 캐릭터나 그림따위가 그려져 있어도 이것은 어린이들을 위해 나온 화장품이 아니라는 사실에 유의해야 합니다.
어린이날 행사장에 가서 얼굴에 그림따위를 그리는 페이스페인팅또한, 그곳에서 사용하는 페이스페인팅물품이 화장품인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하고, 행사장 따위에서 사용되어지는 것들은 여러사람들을 거쳐간것이기 때문에 상처부위나 눈 주위같은 부분을 통해 쉽게 세균감염이 이루어 질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현재 식약청은 어린이의 올바른 의약품사용을 위해 학습교재, 리플렛, 홍보포스터를 발간할 계획이며, 식약청은 이를 홈페이지(http://medication.kfda.go.kr)에서 확일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버이의 날에 선물용으로 사용될 의료기기 또한 사용시 주의점등이나 제품특성등을 잘 살펴보아야 하고,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때에는 이건 그저 비타민제와 같은 식품일 뿐이지 질병치료에는 검증된 효과가 없는 것들이며, 그들의 말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 ㅡ.ㅡ 또한 품목별로 작용하는 것이 다르기 떄문에 잘살펴 봐야 합니다.
살펴보아야 할것으로는 일단, 제품 표면에 있는 "건강기능식품"문구, 건강기능식품도안과, 기능성내용, 섭취시주의사항입니다. 건강기능식품도안이 없는 것들은 식약청에서 인증을 받지 않은 식품이기 때문에 구입시에 잘 고려를 해보아야 하고, 또한 피부건강을 위한 먹는 건강기능식품을 먹는 화장품등으로 사기광고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현재 식약청은 공식 인정을 받고 유통·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검색서비스(http://hfoodi.kfda.go.kr 또는 http://www.foodnara.go.kr)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